일상 풍수 3화 건강운 높이는 침실 풍수
읽음 597 |  2024-04-09

니하오, 대만의 점술사 류하입니다.

 

풍수에서 보통 중요한 장소로 여기는 곳이 바로 현관, 주방, 침실입니다. 물론 다른 곳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곳을 3곳 뽑는다면 이 장소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침실은 잠을 자는 곳이기 때문에 시간으로 따진다면 아마 집에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는 곳이 될 것입니다. 침실의 역할은 몸을 쉬게 하고 마음도 리프레시하는 곳. 따라서 침실이 어지럽혀진 채로 있으면 안 됩니다.

 

나쁜 기나 탁한 기로 가득차면, 몸과 마음을 쉬게 하는 침실의 역할을 제대로 완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환기도 자주 시키고, 특히 청소를 자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남의 눈에 띄기 쉬운 거실이나 부엌의 청소를 우선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침실 청소를 최우선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그리고 또 한 가지! 침실 벽에 사진이나 그림 액자 등을 장식하고 있다면 그 위치를 한번 살펴보세요.

 

침대에서 머리가 향하는 벽에 사진이나 그림 등의 장식품을 장식하면 건강운이 떨어질 우려가 있어요. 특히 결혼 사진이나 인물 포스터와 같이 “사람”이 등장하는 장식품은 가장 나쁜 영향을 주게 됩니다.

 

사실 대만에서는 결혼 ​​사진을 침실에 장식하는 사람이 매우 많아요. 꽤 큰 사이즈의 결혼 사진을 액자에 넣어 장식하기도 하는데 최근 젊은 분들이 풍수에 대해 잘 모르고 머리맡에 장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아마 좀 더 나이가 있으신 분들은 머리 위에 인물이 들어간 장식품을 놓아서는 안 된다는 풍수의 기본 상식을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침실에 장식하고 싶다면 머리맡을 피해서 다른 곳에 장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림이나 사진의 종류에 대해서는, “사람”이 등장하는 것은 인간관계가 나빠질 우려가 있어요. 결혼 사진이라면 부부 사이가 좋아지기는커녕 오히려 역효과가 날지도 모릅니다.

 

인간관계운은 물론 건강운도 나빠지니, 부정적인 의미에서 일석이조가 되겠죠? 특히 자녀를 원하는 부부라면 꼭 말리고 싶네요.

 

그리고 산이 등장하는 풍경화와 사진은 두통과 불면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짐작 가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다른 방의 벽으로 옮기도록 하세요.

 

그 외에도 침실 벽에 장식해둔 것이 있다면 “인테리어 풍수”를 확인하고 위치를 이동해 보는 건 어떨까요? 

 

여기서는 짧게 소개해 드렸지만 “인테리어 풍수”는 참 많은 종류가 있답니다. 예쁘고 보기 좋게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좋지만, 이왕이면 운과 기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오히려 더 좋게 만드는 풍수를 반영해서 한다면 더 좋겠죠?

 

인테리어 풍수를 잘 참고하셔서 신선한 행운을 항상 불러들이는 방에서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또 만나요!

© 포춘에이드(www.fortuna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300
    loading
    기법설명
    닫기
    1) 고정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와 상관없이 변하지 않는 숙명을 점치는 고정운 메뉴입니다.

    2) 변동운 : 구성 항목의 대다수가 이용 시기에 따라 변하는 운명을 점치는 변동운 메뉴입니다. 운의 흐름에 따라 변동 주기는 최소 1주일 ~ 최대 1년 이상이 될 수 있습니 다.
    top